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1. 1. 15. 19:28 게임/마인크래프트
오늘은 자급자족의 생활을 위해 농사 짓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농사를 짓기위한 준비물


다섯종류의 호미 중 아무 호미만 있으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대나무 농사 짓는 법




대나무가 있는곳에서 대나무를 캡니다! 잘라내는거지요

그 다음 대나무를 심습니다.

캐는 법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제가 이 공략을 쓸 때만 해도 1.1버전이라 대나무 였습니다만... (원래목적은 갈대구현이었죠) 1.2베타버전부터는 대나무가 사탕수수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름과 용도가 달라졌습니다. 그래도 농사법은 똑같으니 걱정마시길



그 후 대나무를 심어야할 겁니다. 이렇게 심으세요

물ㅁ
물ㅁ
물ㅁ

위의 설명과 같이 1블록안에 물줄기가 있어야 대나무가 심어집니다.


대나무를 심었네요 ㅎㅎ

심는 영상은 끝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나무 농사 짓는 법


이번에는 나무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나무가 아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데 농사하는 법을 몰라 자급자족이 불가능해지면 큰일이니 꼭 알아 두셔야합니다.


나무가 있군요! 나뭇잎들을 부수다보면 나무 모종(?)이 나오는데 그걸 구합니다

영상을 참조하세요



그 후 나온 나무를 심으시면 됩니다.

나무를 심는 곳은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햇빛이 없으면 안 자랄수도 있습니다만 실험해보지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나무를 심었네요 하하; 모종인지 뭔지는 몰라도 귀엽습니다.

나머지 심는 염상은 끝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씨앗을 구하여서 농사 짓는 법


이제 드디어 진정한 농사를 하게 되네요!

호미가 꼭 필요합니다. 호미로 씨를 구해야하거든요!


호미를 들어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땅이 개간됩니다. 그러면 씨앗이 튀어나오는데요

씨앗이 튀어나오는것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에서 보이듯이 오른쪽버튼을 눌러 밭을 개간하다보면 씨앗이 나옵니다. 그것으로 농사를 하는거지요


후후 씨앗을 심었습니다. 이제 성장할 때 까지 기다려줍니다.

 마인크래프트 대나무, 나무, 씨앗 심는 영상




후후 이제 다 심었네요. 이제 알아서 다 클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마인크래프트 농사 지은 결과



성장속도가 정말 느립니다.

대나무는 빠른데 나머지는 성장할때까지 기다린다고 30~60분쯤걸린것 같네요


아래의 것들은 제가 전에 썼던 마인크래프트 팁입니다.

2011/01/03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설치법 - 간편설치 이용
2011/01/10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 윈도우7 하마치 설정
2011/01/10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iConomy ICShop ICTrade
2011/01/10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물레베이터 만드는법 물/엘리베이터
2011/01/15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롤러코스터 부스터 만드는 법
2011/01/22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부싯돌(Flint) 구하는 법
2011/01/23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석탄 (Coal) 얻는 법
2011/01/23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서버 - 버킷 모드 파일과 설명
2011/01/25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석탄 대신 숯을 쓰자
2011/01/28 - [게임/마인크래프트] - 마인크래프트 버킷 모드 서버 실행 에러 해결 1

posted by 사기토